본문 바로가기
일상이냥

처음이자마지막 달고나커피만들기 만드는법(흰우유,초코우유)

by 냥냥이! 2020. 3. 18.
 

 

요즘 아주 핫고핫한 달고나커피를 만들어봤어요

코로나때문에 집순이 , 집돌이 필수로한다길래 도전@@

엄청나게 휘저어주면된다하는데 저는 이떄까지만해도 몰랐어요

아 괜히 거품기가 나온게아니구나 ..

아무튼 고통스럽지만 그만큼 맛있다는 달고나커피를

만들어봤어요 !

(100000번이상 쉣킷한거같아요......)

 

 


비율

1 : 1 : 1


(두잔기준입니다)

준비물

블랙커피 - 6봉지 (4스푼)

설탕 - 4스푼

뜨거운물 - 4스푼

집에 카누블랙이 있어서

카누아메리카노를사용했어요

6봉지사용하니

숟가락으로

4스푼정도나왔어요

카누블랙커피4스푼넣은후

설탕 4스푼도 넣어줬어요

그후에는 뜨거운물도 4스푼 넣어주었어요!

이제 마지막으로 남은건... 엄청난 나이도..힘들고 팔아프고 ..

고난시작..

인터넷에는 400번은아니고 1000번이라는데

10000번 그이상인거같아요^_^_^_^

열심히 그리고 또 열심히 저어줍니다 계속 ^\^\^\^\^

 

한 십분정도 저어주면 되직해져요..이때쯤 부터 현타가 오기시작해요

내가 이걸왜하고있을까 그냥 앉아서 티비나고있음되는데

왜 나는 사서고생하는거지 라는 현타가오기 시작하지만 의지의한국인!!

 

 

의지의한국인이 집어던질까 라는인내심테스트할쯤 요정도가되드라구욬ㅋㅋㅋㅋ고지가보인다! 오백번만더 저어주자!

정말 팔이너무 아팠어요 하지만 포기할순없죠 거의다했는데ㅠㅠ

아까보다 오백번넘게 저어주고나니 많이 꾸덕해졋어요!

이제 우유를 따라봅시다 ! ㅎ

 

저는​ 초코우유와 흰우유를 준비했어요 초코에몽은 저의최애우유라서,,

저는 달달한걸 매우메우좋아해요

흰우유와초코우유를 각 컵에담음사진을 찍었는데 사진이 없네요 어디갔지 어딨을까 휴지통에도없느데..

아무생각이 없어져서그래요.. 잡생각이많을때 달고나커피만들면 좋을듯해요! 힘듬.. 많이..

묽었던 달고나커피가 꾸덕해서 천천히 내려오는 달고나커피 이렇게 꾸덕지는게 만드는포인트!

열심히 저은 결과물이죠 중간에 포기했음 아쉬웠을거같아요

 

나름 환경을 위한 종이빨대까지 사용하지만 사용하기싫어도 사용하게 되는데 플라스틱이더라구요 ㅠㅠ

북극곰살려야하는데 .. 쉽지가않아요 ​그래도 작은실천이라도 하게 종이빨대사용중이에요

얼음도 같이 넣어야하는데 얼음 얼린게 있는줄알앗는데 없어서 안넣엇어요!

우유가 차가우니깐 모 .. 얼음은 필수가아니에요!

 

 

개인적맛평가로 개인차가있지만 달달한걸 매우 좋아하는 저는

 

초코우유달고나커피가 더 마싯어요! 달달한거 좋아하시는분들은 초코우유달코나커피를추천해요

초코맛이 진해지고 커피맛까지 나니깐 엄청맛있더라구요 뭔가 풍미가 깊어진 초코우유커피? 쓴맛은전혀안났어요

흰우유달코나커피는 .. 음.. 제 입맛에는 쫌 달달한게좋은데 ,, 아님 아메리카노처럼 딱 깔끔한맛이엿음 괜찮을텐데 으음 .. 이건 ... 개인차입니다 ^.^

 

달고나커피 도전하시는분들은

초코우유달코나커피 흰우유달고나커피 둘다 도전해보시는걸 추천헤여!!

 

 

마지막으로 저는 달고나커피 만드는건 처음이자 마지막입니다!

-결론-

다신안해....

...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