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IOC 2020년 도쿄올림픽 취소 연기 결정 , 일본 도코 올림픽

by 냥냥이! 2020. 3. 24.

 

 

안녕하세요 냥냥이! 입니다!!

오늘도 날씨도 아주 좋네요! 이렇게 좋은 날씨에 무었을 해야할까요 밖에 나갈수없으니 청소를 해야하나.. 혼자 카페를 갈까 라는 생각도 드는 좋은날씨에요~

이렇게 봄이 오는 따스한 햇살은 기분이 절로 좋아지는 날이죠.

오늘 아침에 눈을 떠보니 세계적인 축제이기도하며 대회인 2020년 7월24일 열리기로 예정되어 있던 제32회 도쿄 올림픽이 취소 연기 가 되었다하드라구요.

그래서 오늘 2020 일본도쿄올림픽 취소,연기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국제올림픽의원회 " ICO "에서는 올해 2020년 7월 24일 예정되있었던 일본 도쿄 올림픽 개최를 취소 결정을 하였어요. 올해는 올림픽이 없는 2020년이고, 취소된 일본 도쿄 올림픽은 2021년에 다시 계최될예정이며, 1년 정도 연기한다 합니다.

자세한 연기날자와 상세내용은 추후 논의된다 해요.

 

다가오는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고려하여 대략 1년 정도 연기라고 하였지만 확실한 연기 날 잡는 정해지지 않았어요.

전 세계적축제 일본도쿄올림픽 1년 연기한 이유는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인해 2020년7월24일 도쿄올림픽은 취소하고 , 1년정도연기 결정을 하였다 해요.

그만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우리나라 만의 심각한 문제가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심각한 바이러스라는 걸 다시 한번 느끼게 해주는 일 이에요.

그동안 일본정부와 ICO(국제올림픽위원회) 에서는 전세계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가 확산되고 있는 상황 이여서 도쿄 올림픽을 연기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여져 있었지만,  2020년 일본도쿄올림픽 대회는 예정대로 추진해야한다는 입장을 가져왔어요.

특히, 일본 아베 총리는 2020년 도쿄올림픽은연기할 수 없다. 취소할 수 없다는 주장을 가져왔었어요.

 

 

하지만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시간이 지나도 잠잠해질 기미가 보이지 않아 2020도쿄올림픽 참가하는 각국에서는 (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영국 )

2020년 도쿄 올림픽을 참가하지 않겠다고 선언 한기도했었죠. 세계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 무리하게 올림픽을 진행하게 되다면 선수 및 대회괌람객 건강과 안전을 보장 할수없어서 2020년 도쿄올림픽은 1년 연기가 가장 합리적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었죠.

향우 조건은 아직 결정된 것은 아니지만 대회가 원래 예정일인 2020년 7월 24일에 시작하지 않을 것이라고 국제올림픽위원회 위원이 이야기했어요.

2002도쿄올림픽 1년 연기하여 얻는 일본경제손실은 대략 7조 원 정도에 달한다고 합니다.

경기장 과 선수촌 유지와관리비 그리고 경기 단체의 예선경기개최경비 등을 고려해 합하면 7조 원 정도에 손실이 발생될 것이라는 추정을 하였어요.  

또한, 올림픽 개최를 1년 정도 연기하면 아베 총리 임기 만료인 2021년 9월까지는 올림픽 개최하겠다는 일본 정부목표라고 밝혓어요. 아베 총리가 당 규칙을 바꿔 4연임에 도전하지 않고 예정대로 퇴임하는날에 퇴임을 하게 되고 일본 도쿄올림픽이 잘 진행된다면 일본 아베총리에 마지막 꽃길이며 정치적 유산이 될 수 있다는 뉴스 기사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올림픽마저 임기 안에 이루어지지 않게된다면 아무런 정치적 유산 없는 총리로 기억될 수 있다는 말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베총리가 2020도쿄올림픽 연기 반대를 주장해온거일수도있다는 생각이드네요..

제 개인적인 생각은 2020년 일본 도쿄올림픽 연기하는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그동안 오랫동안 준비해왔던 각나라는 대표하는 선수분들 안전도 중요 하지만 올림픽은 전 세계적인 축제이고 많은 사람들이 오고 가는 축제이면대회죠. 하지만 그러다가 코로나바이러스가 현재보다 더 많이 확산이 된다면 지금상황보다 더 악화가 될 수도있을뿐만 아니라 정말 관객없는 2020도쿄올림픽대회가 일어날수도 있는 상황이 올 수도 있기 때문이죠.

2020년 7월 24일 개최 예정된 도쿄올림픽 연기는 확정이지만 추후 어떻게 될지는 결정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추후 IOC(국제올림픽위원회)에서 세부적인 논의 후에 연기날자와  세부적인 조치를 발표할 예정이라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