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팀이냥

일상생활 속 불법 행위3가지

by 냥냥이! 2020. 3. 24.

 

 

안녕하세요 냥냥이에요~~~>.<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보고 일어날 수 있는 생활 속 불법행위를 알려드려고 해요~!





편의점 야외테이블  , 파라솔에서 마시는 술


날씨가 선선해지고 무더운 여름밤이 되면 편의점 앞에 있는 배치되어있는 야외 테이블과 파라솔 테이블에서 음주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죠. 드라마나 영화 속 장면에 서서도 편의점 앞 야외테이블과 파라솔에서 맛있는 편의점 음식과 술을 마시는 장면 자주 등장해요.

하지만 이러한 편의점 야외테이블과 파라솔에서 술을 먹는 행동 또한 불법이라 해요.

야외 테이블과 파라솔에서 음주를 하게 되어  취객과 주변 소음과 위생, 통행 불편하다는 이야기  또한 많이 나왔죠.


쉽게 접하고 볼 수 있는 편의점 앞에서 음주를 즐기는 것은 불법이라 해요. 

편의점에서 음주가 가능하려면 편의점이 휴게음식점이 아닌 일반음식점으로 신고를 했으면 가능하지만 , 일반적으로 편의점들은 휴게음식점으로 신고한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음주를 하면 안 된 다해요.

또한 , 편의점 앞 테이블이 배치되어있는 것도 사실상 불법인 경우가 많다고 하지만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가 있죠.




​ ▶집에서 직접 만든 수제 향초 ,  디퓨저 선물

집에서 재료를 구매하여 쉽게 집에서 향초를 만들 수 있죠. 하지만 집에서 만든 향초를 지인에게 선물을 하게 된다면 불법이라고 해요.

하지만 선물하지 않고 혼자 사용하려고 만드는 건 합법이라 괜찮다고 합니다.

현행법상 향초 사전 검사와 승인을 받아야만 향초를 만들 수 있다고 해요.
수제 향초는 정부에서 엄격하게 관리되는 '안전 확인대상 생활화학제품'이라고 해요.

가습기 살균제 참사 이후 호흡기를 통해서 신체에 해를 끼칠 수 있는 실내 생활용품에 대해 관리가 강화되었어요.

향초나 디퓨저 등 방향. 탈취 같은 제품은 안전 확인대상 생활화학제품으로 안전기준 적합 여부 확인 후 환경부의 승인을 받아야지 수입 또는 판매 증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타이마사지 , 아로마 마사지◀

일상 속 거리와 번화가 상가 골목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타이 마사지' 아로마 마사지' '발마사지' 등 쉽게 찾을 수 있죠. 

퇴폐 마사지는 당연시 불법이지만

일반적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타이마사지 , 아로마 마사지, 발마사지 등 이런 마사지 업체는 시각장애인 안마사분들이 해 야한 다해요. 비시각장애인 분들이 하는 건 불법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마사지는 시각장애인 분들만 할 수 있다 해요.

마사지는 의료법에 따라서 '시작장애인 안마 자격자' 분들에게 독점으로 허용된 업종이라고 합니다. 시작장애인 분들의 생존권을 위한 법이며, 비시각장애인 분들이 안마시술소를 개설하면 안 된다고 해요.


하지만, 전문 피부관리사, 피부 미용 바디케어 같은 목적으로 하는 곳이며 "관리", "케어"라고 표현하는 곳은 불법이 아니라고 합니다!



이렇게 이러한 것들이 일상생활 속 불법 중 3가지예요. 하지만 실제로 단속이 미비하고 개선이 힘든 일들이죠.. 저도 타이마사지를 자주 이용을 하지만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이용하지 못하지만 불법인지도 몰랐어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